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줄줄 새는 난방비 에너지컨설팅으로 절감
열화상카메라로 열손실 원인 규명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5시39분 ]



복지정책과·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노원구는 주민들이 난방비를 절약하면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동절기 우리 집 에너지컨설팅󰡑을 실시한다,

단열효과가 떨어지는 노후 주택·아파트의 실내 열손실을 막아 에너지 효율을 높임으로서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시되는 이 사업은 2011년부터 올해 2월까지 80가구에 대해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구 집수리센터와 협력해 진행한다.

주민이 사업 신청을 하면 집수리센터 직원이 대상 주택을 방문해 창문과 벽면, 출입구 등을 열화상 카메라로 촬영해 열이 새나가는 곳을 찾아준다. 열손실 지점을 결과표로 만들어 신청자에게 알려주고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 에어캡과 문풍지를 활용하는 방법 등 쉽고 간단한 난방비 절약방법도 안내한다. 또한 방·거실이 유난히 춥다고 느끼는 주택에 대해서는 열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신청 희망자는 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유선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에너지컨설팅을 신청한 가구 중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상담 후 단열창호 공사 등을 지원하는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또는 '서울시 희망의 집수리사업'을 연계해 지원한다. , 영구임대아파트의 경우는 집수리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열화상카메라로 열측정을 실시해 열이 새는 곳을 찾아 조치할 수 있다면 겨울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너지컨설팅 사업이 지역주민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나기는 물론 화석연료 사용도 줄이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황구 노무칼럼] 유급휴일과 연차유급휴가 대체 (제78편) (2018-12-03 17:22:48)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 12월 첫 삽 (2018-11-20 16:39:27)
노원구, 2019년 상반기 승진심...
도봉구, 도봉1동에 네번째‘도...
도봉구 시·자치구 공동협력사...
도봉구, 행안부 ‘전국 지역안...
서울병무청, 12월 병역명문가 1...
도봉구 환경미화원, 지역이웃 ...
도봉구 2018지역복지사업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