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차범근축구교실 페스티벌
8개교 14개 팀 223명 학생과 가족, 친구들 참여
등록날짜 [ 2018년10월01일 12시17분 ]



서울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선종복)103일 용산구 이촌동 한강시민공원 내 차범근축구교실 운동장에서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차범근축구교실 참여학교 학생과 친구·가족이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을 차범근축구교실과 공동으로 주최한다고 밝혔다.

차범근축구교실은 북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 학교 간 공동사업으로 8개 초등학교 학생 223명이 참여하고 있다.

민관학의 연계 협력 사업으로 추진되는 차범근축구교실은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연간 운영 및 기획을, 차범근축구교실측에서는 지도자 파견·학생지도를, 아디다스코리아에서는 유니폼, 음료수 등 물품지원을 맡고 있으며, 학교는 학생 선정·관리와 장소 제공의 역할을 맡고 있다.

차범근축구교실 페스티벌은 일 년의 가장 큰 축제인 페스티벌은 한 해 동안 닦아온 축구실력을 뽐내며 협동심을 배우는 행사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 페스티벌은 경기 결과나 승패보다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 겸 가족 축제로서의 의미가 더 크다. 올해는 학생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페스티벌은 선곡초 외 714223명이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누어 토너먼트를 통해 결승전을 치러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참여학교는 오봉초 신계초 신창초 용둉초 쌍문초 중현초 선곡초 청계초 등이다.

교육지원청은 공정한 경기운영을 통해 단결심·협동심·공동체의식을 키우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부상 없이 안전한 경기운영을 위해 퇴직소방관으로 구성된 북부교외활동 안전지원단 4명도 함께 한다.

특히 올해는 북부교육지원청에서 모든 참가학생에게 축구스타킹과 메달을, 우승 학교에는 우승컵을 전달하여 학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페스티벌을 기다리는 학생들은 우승컵은 우리 학교가 받을 거에요”, “우리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페스티벌 갈 생각에 너무 신나요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북부교육지원청 선종복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차범근축구교실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에 흐뭇하다. 학생 자존감 향상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중희의 교육칼럼] 개인의 삶을 움직이는 힘 '습관'에 대하여 (2018-10-08 17:01:08)
도봉구, 만들고 체험하면서 배우는 ‘에너지 체험프로그램’ (2018-09-21 13:33:37)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
도봉구, 직원대상 ‘2019 북 워...
도봉구,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
도봉구 전국 최초 공공기관 ‘...
도봉구 지역경제의 중심 ‘전통...
도봉구 창5동, 추석맞아 ‘사랑...
도봉구 마을극장 흰고무신 '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