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개 노원구립예술단체 합동연주회 개최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28일 오후 5시
등록날짜 [ 2018년07월26일 12시35분 ]
노원구립 5개 예술단체들은 오는 28일 오후 5시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여름 休歌 푸른 하모니’를 주제로 합동연주회를 개최한다.
구는 더위와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음악을 통한 청량한 문화휴식의 장을 제공하고자 5개 구립예술단체가 함께하는 합동연주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립민속예술단, ▶구립청소년교향악단, ▶구립청소년합창단, ▶구립여성합창단, ▶구립청춘실버합창단이 참여하고 출연자수는 지휘자, 단원 등 총220여명에 달한다.
연주회 관람은 무료로 당일 선착순으로 표를 배부한다.
특히 이번 합동연주회에서는 청소년교향악단과 세대별 합창단의 협연으로 음악적 깊이를 더한 소통과 화합의 무대를 선보이고, 국악과 대중음악, 클래식의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민속예술단이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남도민요풍의 ‘노원 아리랑’ 으로 합동연주회의 문을 연다. 이어 여성합창단의 아카펠라 Ambo Hato와 뱃노래가 공연된다. 특별공연에서는 청소년합창단의 이상주, 청춘실버합창단의 지용전, 여성합창단의 김호재 지휘자가 3중창으로 ‘우정의 노래’와 ‘향수’를 들려줄 예정이다.
2부는 청소년교향악단과 각 합창단의 협연 무대로 꾸며진다. 공연은 ▶청소년합창단과 청소년교향악단의 ‘모차르트 40번’과 ‘파파게노와 파파게나의 이중창’ ▶여성합창단과 청소년교향악단의 ‘아리랑’과 ‘아름다운 나라’ ▶청춘실버합창단과 청소년교향악단의 ‘청산에 살리라’, ‘사공의 그리움’으로 진행된다. 협연에 이어 마지막 구립예술단체 합동무대에서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거위의 꿈’과 ‘옥잠화’를 구민과 함께 부르며 합동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합동연주회는 구민과 함께 예술을 즐기며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까운 곳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들을 제공해 힐링 도시 노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 개최 (2018-08-07 13:19:56)
여름방학! 노원구에서 시원하게 공연을 즐긴다 (2018-07-17 16:59:11)
도봉구, 학교와 지역사회가 손...
노원구청 옥상이 정원으로 바뀌...
노원구 RFID종량기 음식물쓰레...
도봉구, 전국 최초 ‘일자리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도봉서원 ...
도봉소방서, 고층건축물 민관합...
도봉구, 제2회 어르신 재능경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