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동 의원,‘2018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등록날짜 [ 2018년07월12일 13시41분 ]
자유한국당 김선동 국회의원(서울 도봉구을)이 7월 11일 ‘2018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간사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대한민국 헌정대상위원회를 구성,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여 연 1회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 김선동 의원실 제공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12개 세부항목을 정량평가하여 시상하는 시민단체 주관의 최고 권위상이다. 평가기준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김선동 의원은 지난해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서울시당위원장 등 당의 중책을 연이어 맡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음에도 야당 소속의 서울지역 의원 중 유일하게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의미를 더했다.
김선동 의원은 지난해 ‘가맹사업거래 공정화법 일부개정안’ 발의하고 본회의를 통과시켜 가맹점사업자가 가맹본부의 불공정거래 행위 및 보복조치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의 3배의 범위에서 이를 배상받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김선동 의원은 ‘청소년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전자금융거래법 일부개정법률안’, ‘소비자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같은 내실 있는 법률안을 대표발의하였고, 운영위원회와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상임위에 성실하게 출석하여 문재인 정부의 인사참사 지적, 부실한 가상화폐 대응 비판 등 합리적인 비판과 건설적인 대안 제시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김선동 의원은 지난 5월 외부평가 기관이 아닌 국회가 직접 심사하고 선정하여 국회의장이 시상하는 ‘2017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법안정성평가 부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으로 김선동 의원은 입법활동 및 정책개발 분야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데 이어,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김선동 의원은 “숨가쁜 일정과 급박한 정국 속에서도 국회의 기본책무인 입법활동 에 매진하였다”며 “재선으로 뽑아주신 도봉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국가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선동 의원,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장 임명 (2018-07-20 17:03:27)
도봉구 이동섭 의원, 2년 연속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헌정대상’ 수상 (2018-07-11 14:47:28)
서울과기대 기숙사생들에게 전...
신인 아티스트, 전국에서 도봉...
도봉문화원 문화학교 장고반, ...
도봉구의회, 제281회 제1차 정...
도봉구, 만들고 체험하면서 배...
노원구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 동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