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의회, 제215회 임시회 개회
의장 이백균 의원, 부의장 유인애 의원 선출
등록날짜 [ 2018년07월11일 14시38분 ]

강북구의회는 7월 9일부터 10일까지 제215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9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에 이백균 의원, 부의장 유인애 의원을 1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운영위원회 위원장 최치효 의원, 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에 서승목 의원,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에 허광행 의원을 선출했다.
사진 강북구의회 제공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이백균 의원은 “우선 의원님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강북구 4선 의원으로 지난 12년간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통해 구민과 소통하는 의정 뿐만 아니라 정당을 초월한 의원 간의 소통과 화합이 넘실거리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강북구의회, 이를 통해 구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강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
또한 의장으로서 모든 의원들이 점차 전문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는 행정을 효율적으로 견제하고, 조례 제정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지원하여 책임의회,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사랑받는 의회가 정착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유인애 의원은 “부의장에 입후보하기 전 부의장의 역할에 대하여 고민하고 제가 부의장이 되면 강북구의회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심사숙고 했다. 앞에서는 의원들을 이끌어 의회 본연의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뒤에서는 의장을 보필하여 강북구의회가 새로운 의회, 발전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2년의 임기동안 부족하거나 고쳐야 할 것이 있다면 또는 건의할 사항이 있다면 스스럼없이 제 방을 찾아주시기 바란다.
지지해 주신 분들께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8대 강북구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살펴보면 ▶ 운영위원회는 최치효(위원장), 최미경 의원(부위원장), 구본승 의원, 이용균 의원, 조윤섭 의원, 최재성 의원 6명이 선임되었으며 ▶ 행정보건위원회에는 서승목 의원(위원장), 최재성 의원(부위원장), 이정식 의원, 김명희 의원, 최치효 의원, 김미임 의원 6명이 선임되었다. ▶ 복지건설위원회에는 허광행 의원(위원장), 조윤섭 의원(부위원장), 구본승 의원, 김영준 의원, 유인애 의원, 이용균 의원, 최미경 의원 7명이 선임되어 상임위원회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아울러, 구본승 의원은 10일 2차 본회의에서 강북구 제8대 원구성과 관련한 의회 자율권에 대한 신상발언을 통해 “정당위원장 간에 원구성에 대해 합의하고 이를 통보하는 식으로 원구성에 관여한 것은 의회의 자율권을 침해한 것이라고 본다. 의원들이 자율권을 지키면서 의정활동을 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오는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제216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의회 개원에 따른 구정업무보고를 받고 행정사무감사 시기 결정, 조례안 심의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8대 노원구의회 전반기 의장 이경철 의원 선출 (2018-07-16 13:47:46)
제8대 노원구의회 전반기 의장 이경철 의원 선출 (2018-07-09 13:01:13)
서울과기대 기숙사생들에게 전...
신인 아티스트, 전국에서 도봉...
도봉문화원 문화학교 장고반, ...
도봉구의회, 제281회 제1차 정...
도봉구, 만들고 체험하면서 배...
노원구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개...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 동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