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이동진 후보 적극 대응 나서
등록날짜 [ 2018년06월07일 11시42분 ]
도봉구청장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동진 후보는 6일 6·13지방선거에서 특정후보측이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가짜 뉴스와 허위비방이 극성을 부리고 있다며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인재근 의원과 오기형 도봉을지역위원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6·13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선거대책위원회’와 공명선거감시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공명선거감시단은 6·13 지방선거와 관련된 가짜뉴스 진원지를 찾아 그동안 축척된 자료를 토대로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의 공표 등)으로 고소·고발하고, 가짜뉴스를 이용하여 단톡방, 밴드 등 SNS에서 허위와 거짓을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서도 당력을 모아 자료를 수집하게 된다.
더불어민주당 도봉지역위원회는 가짜뉴스 생산과 유포는 공명선거를 해치는 것일뿐 아니라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불법행위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할 이라고 주장했다.
이동진 후보는 6일 “선거운동과정에서 믿고 지지를 보여주고 있는 구민 여러분께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저 이동진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흠집 내기가 거세지고 있다. 그러나 주민 여러분이 지켜주시리라 믿기 때문에 끝까지 정도를 가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세계적인 공연문화의 중심지 도봉, 서울의 관문도시 도봉, 향기나는 따뜻한 도봉, 자랑스러운 도봉을 만들기 위해 6·13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더 큰 도봉의 완성’으로 반드시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동진 후보측은 5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타 후보측에서 문제를 삼고 있는 모 인사의 허위사실 주장에 대해 증빙서류를 첨부해 그동안의 경위에 대해 소상히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른미래당 강북구청장 채수창 후보 어린이집 원장들과 간담회 (2018-06-07 12:29:44)
노원구의원나선거구 3번 마은주 후보 6·13지방선거 좋은 후보 선정 (2018-06-07 10:46:17)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지역 ...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번2...
도봉구, ‘제2기 자치분권대학 ...
서울병무청, 국민생각함 설문조...
이동섭 의원, 2018김운용컵오픈...
온누리약국복지회 도봉·강북구...
도봉구, 창3동 ‘골목 주민들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