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5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14일 13시27분 ]

 

임신을 했을 때에 운동을 해도 될까요? 대답은 네! 입니다.

임산부에게 적당한 운동은 생활에 활력을 주며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임신으로 인한 여러 통증과 부종에도 좋으며 출산 시 순산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뱃속의 태아에게 산소와 영양 공급이 활성화되어 태아의 뇌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럼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영

수영은 물 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배의 무게를 거의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몸을 자유자제로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영을 하면 모세혈관에 산소가 운반되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히 이뤄집니다. 하지만 수영은 임신 전에 이미 수영을 접해본 사람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하는 분께는 자궁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

임산부 요가는 일반요가하고는 살짝 다릅니다. 눕거나 앉아서 할 수 있는 자세가 많아서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정신을 맑게 해주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배의 힘을 길러주며 골반을 부드럽게 하여 순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흡법을 익히며 진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산책

산책도 꾸준히 시간을 정해놓고 하면 충분한 운동이 됩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 허리와 다리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근육을 단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상시의 2~3배에 달하는 산소를 폐에 공급해주어 태아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도와줍니다

 

태교발레

태교발레는 스트레칭 위주의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소 쓰지 않는 골반 근육을 사용하여 분만 시 골반이 쉽게 벌어져 순산하도록 도우며 복식 호흡을 함으로써 산소 공급량이 많아져 태아의 뇌를 활성화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임신 중의 적당한 운동은 산모의 정신과 신체에 좋습니다. , 임산부가 피해야 할 운동인 등산, 조깅, 윗몸일으키기, 자전거 타기 등의 격한 운동은 삼가야 합니다.

 

임산부 운동은 일주일에 3일 정도로 하며, 격일로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운동 강도도 피로감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 땀이 살짝 날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무리한 운동은 조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2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올려 0 내려 0
석기행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휴대용 모기기피제‧유충구제약품’ 제공 (2018-05-17 14:33:09)
(석기행의 임신, 출산의 모든 것 ) 임신을 알리는 신호, 임신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2018-05-14 13:23:02)
노원구선관위, 노원구청장선거 ...
중앙선관위 후보자 정치자금 수...
서울병무청, 연구모임 제안경진...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
선거인명부 열람 및 이의신청 5...
서울지방병무청, 수송사고 대응...
더불어민주당 오승록 노원구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