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결혼이민여성 한국생활 적응 걱정 뚝
등록날짜 [ 2018년05월10일 19시57분 ]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사열)에서는 노원구청의 예산을 지원받아 5월부터 11월까지 노원구 관내 입국 4년 미만의 초기 입국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굿, 프렌즈'라는 이름의 결혼이민여성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멘토링프로그램 굿, 프렌즈는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멘토가 한국생활이 익숙지 않은 같은 나라 출신의 멘티에게 한국생활 적응을 위한 가족관계, 호칭, 음식, 건강관리, 출산, 육아, 건강관리 방법 등 다양한 활동을 1:1로 함께하면서 직접 체험하고 한국생활에서의 어려움과 고민을 나누며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에는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4개 나라의 결혼이민여성 20명이 멘토와 멘티로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월 1회 이상, 8회의 개별 활동을 진행하며 멘토의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 교육도 지원된다.

결혼이민여성 멘토링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베트남 멘티는"멘토링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많이 알게 되었어요. 가고 싶은 곳에 갈 수 있게 도와주었고 언어장벽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했었는데 이제는 사람이 많아도 당황하지 않아요. 멘토가 도와준 덕분에 한국의 음식 및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어요. 참여하는 동안 즐거웠고 친구가 생겨서 좋아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 멘토링프로그램 외에도 건강한 가족의 성장을 위한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특성화사업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979-3502)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녹음이 짙어지면 중계본동에서는 이웃사촌의 정이 깊어진다! (2018-05-22 17:08:43)
더 안전한 도봉을 위한 안심영상벨 설치장소 공모 (2018-05-10 11:47:22)
서울시, 양양 장애인 해변캠프 ...
서울시 북부기술교육원 무료 기...
[이황구 노무칼럼] 교육, 출장 ...
서울시, 공용전기 절약으로 아...
노원구,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
노원구립 상계청소년문화의집 ...
상계백병원 북한산국립공원 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