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못다 이룬 배움의 꿈 노원평생학습관에서 펼친다
성인문예학교 입학식 개최, 초․중 학력인정에 43명 도전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12시20분 ]



노원평생학습관(관장 정해철)은 지난 5일 젊어서 다양한 사정으로 못다 이룬 꿈을 이루기 위한 초등중학 학력인정 성인문해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초등과정 23, 중학과정 20명의 신입생과 문해교사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노원평생학습관장을 대신해 김기애 평생학습과장은 축사를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며 배움에 목말라했을 신입생들은 노원행복학교에 문을 두드리신 것만으로도 이미 배움은 시작된 것이라며, 우리기관에서 맘껏 배움의 나래를 펼칠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격려했다.

또한 졸업생 김현정 씨는 신입생 후배들에게 "나는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다보면 인생이 10년 더 젊어진다"고 후배들을 응원했다.

노원평생학습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2013년 학력인정 문해교육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노원구에서 유일하게 중학 학력인정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중학과정은 2017학년도에 2회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학습을 통해 자아존중감 회복뿐만 아니라 학력인정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추가로 상급학교를 희망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학습동아리반을 개설해서 계속교육을 하고 있다. 작년 8월에는 중학과정 1회 졸업생중 3명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입학생들은 연간 초등과정 240시간, 중학과정은 450시간씩 3년간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학력을 인정받아 졸업장을 취득하게 된다. 기본 교육과정 외에도 다양한 재량활동과 특별활동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게 된다. 전체 학습자는 초등중학 6단계로 120여명이 공부하고 있다.

이날 노원평생학습관은 식전행사로 오카리나 동아리반의 축하공연에 이어 노원행복학교가 걸어온 문해교육의 발자취와 작년 한해동안 활동한 선배들의 모습이 영상으로 상영되면서 신입생들에게 학습의욕을 북돋았다.

노원평생학습관에서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며 입학생들을 격려하고, 모든 입학생들에게 학습관에서 마련한 학용품을 전달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노원학원연합회와 함께한 '노원 희망 스터디' 서울대생 배출 (2018-03-13 12:44:50)
도봉기적의도서관, 어린이로스쿨 프로그램 운영 (2018-03-09 16:39:39)
을지병원·노원경찰서 응급의료...
[상계백병원과 함께하는 건강이...
노원구의회 제247회 임시회 개...
제3대 서울시 청소년 의회 청소...
[지역연합신문 창간29주년 축하...
[지역연합신문 창간29주년 축하...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하계1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