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육아 위한 부모들 모임과 활동을 지원한다
부모 커뮤니티 제안 14일 마감
등록날짜 [ 2018년02월07일 15시21분 ]

노원구 공릉햅복발전소에서 운영 중인 부모커뮤니티.


선정된 단체 2백만원까지 지원

 

노원구가 부모들의 양육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나은 양육환경 조성,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현하기 위해 부모들의 주도적인 모임과 활동 지원에 나선다. 구는 가족과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부모들의 모임과 활동을 지원하는 󰡐2018년 부모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공모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일반부모커뮤니티, 직장부모커뮤니티 등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주민 3인 이상의 부모 자주모임 및 단체(비영리단체 및 법인,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등이다.

지원분야는 부모교육, 자녀교육, 건강증진, 문화프로그램, 지역봉사 등 5개 분야로 모임별 지원액은 최대 200만원이다.

신청 접수는 214일까지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선정은 구가 사업의 필요성 및 공익성, 사업현실성, 주민참여도 등 사업의 타당성과 실행력 등을 1차 심사한 후 서울시에서 지원 모임과 금액을 최종 선정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부모커뮤니티에는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추진하고,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전문강사를 통해 부모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노원구는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모임 󰡐아이자람󰡑, 엄마를 깨우는 인성독서토론 모임 󰡐도깨비 엄마󰡑 4개 부모커뮤니티를 선정, 67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부모커뮤니티가 구성원을 위한 자조모임의 성격을 넘어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자녀를 키우면서 정보를 나누고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모임들이 지역 내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부모커뮤니티 지원 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를 위한 해빙기 시설 안전점검 확대 (2018-02-08 15:03:24)
[박중희의 교육칼럼] 인강을 이용하여 공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2018-02-07 15:18:07)
을지병원·노원경찰서 응급의료...
[상계백병원과 함께하는 건강이...
노원구의회 제247회 임시회 개...
제3대 서울시 청소년 의회 청소...
[지역연합신문 창간29주년 축하...
[지역연합신문 창간29주년 축하...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하계1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