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05일 10시57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 주민센터는 지난 25일, 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덕성여대 C.G.L. 봉사동아리’ 학생들, 도봉구 드림스타트센터 아동들과 함께 남양주임실치즈체험장으로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드림스타트 아동 12명, CGL 봉사동아리단 학생 15명, 쌍문1동 주민자치위원 2명이 함께한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치즈 반죽과 피자 만들기, 샌드아트 등 체험위주의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됐다.

샌드아트 체험활동은 은은한 빛이 나오는 유리판에 모래를 이용, 흑백의 그림을 그리는 예술 활동이다. 피자 만들기와 마찬가지로 평소 접하기 힘든 촉감 활동을 통해 아동 정서 및 지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는 직접 체험을 하고 체험의 산물을 먹어보면서 성취감과 자신감도 느껴볼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평소 야외체험활동이 어려운 장애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활동이라 더 의미가 있었다.

참여한 학생은 “피자 만들기를 처음 해봤는데, 직접 만들어 먹으니까 더 맛있고 재밌어요”라며 즐거워했다.

프로그램에 함께했던 최현옥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는 “아이들이 어리다보니 돌발상황도 있었지만 덕성여대 학생들이 아이들에게 잘 맞춰주며 어울려주는 모습을 보니 예쁜 청년이 많은 쌍문1동의 밝은 미래가 보여 기뻤다”고 말하며 “하루종일 아이들의 맑은 웃음 속에 지내니 함께 젊어진 기분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덕성여대 CGL 봉사동아리와 쌍무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진행하는 ‘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포르젝트’는 지난 9월 시작해 매달 네 번째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12월에는 ‘덕성여대에서 함게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올해 체험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좋은 사람들 산악회, 쌍문1동에 성금 전달 (2017-12-05 11:00:17)
도봉구,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 위한 대장정 시작 (2017-12-05 10:54:52)
(차명자 도봉구의회 예결위원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시정연설) ...
(노원구의회 오광택 의원 구정...
(노원구의회 손명영 의원 구정...
(김을상 새마을운동 도봉구지회...
노원구의회 이경철 의원, 장애...
(노원구의회 김미영 의원 구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