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탈축제 퍼레이드 대상 중계4동, 마들체육대회 우승 하계1동 차지해
등록날짜 [ 2017년10월30일 14시20분 ]

2017 노원탈축제 퍼레이드 대상을 수상한 중계4동의 행진 모습.


노원구 탈축제추진위원회와 노원구체육회가 주최한 노원구탈축제와 마들체육대회가 14~15일 양일간에 걸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화려한 막을 내렸다.

등나무근린공원~롯데백화점 노원점 사거리 구간에서 펼쳐진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시작된 탈 축제는 각 동별 역사와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복장과 도구를 갖춘 주민들이 참여했다. 탈 퍼레이드는 노원관내 주민만이 아닌 각양각색의 단체가 참여해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탈축제 퍼레이드는 다양한 인적 구성과 단합된 모습을 보인 중계4동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월계3, 중계본동, 월계1동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노원구사회복지관협회 상계9노원구립도서관 중계2·3하계1동이 차지했다.

축제 본 무대가 설치된 롯데백화점 노원점~노원순복음교회 구간에는 노원어린이집 및 유치원협의회를 비롯해 다양한 단체에서 체험과 맛집 등을 개설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행사장 중간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을 설치해 제2의 어린이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노원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한 청소년 참여무대에는 유명 랩 가수인 아웃사이더가 등장해 많은 청소년들의 시선을 빼앗아 가기도 했다.

단지, 참가주민들의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에 대한 안내 부족, 성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의 부족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이어 노해근린공원에서 개최된 각 동별 대항 체육대회는 하계1동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상계1, 3위는 월계1.

각 종목별 우승은 한마음 줄다리기 하계1협동 줄넘기 월계1, 중계4큰공굴리기 상계8장애물 혼성계주 월계2지네발 릴레이 하계1오자미 바구니에 넣기 하계1동 등이다.

이날 주민들은 각 동별로 출전선수에 대한 응원과 함께 각 동별로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이웃사촌의 정을 나눴다.

노원구가 이틀에 걸쳐 개최한 축제에 대해 주민들은 매우 즐겁다. 다만 탈 축제와 체육대회가 연이어 열리는 관계로 체육대회 준비로 인해 주민들이 탈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내년에는 분산개최를 하면 좋겠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2동, ‘갈대마을 한마당’전통문화로 하나 돼 (2017-10-31 13:26:21)
도봉구 쌍문2동, 제3회 한마음축제 및 도란도란 나눔장터 개최 (2017-10-27 08:34:59)
서울병무청, 공직자 병역사항 ...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노...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개관 기념...
도봉문화재단, 생활문화지원센...
도봉구 창4동 월천초등학교, 드...
도봉구 창3동, 도시재생활성화...
제1회 도봉 아동권리 축제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