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6월2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락산 화재에서 돋보여, 직원 동원부터 신속 배치까지
등록날짜 [ 2017년06월13일 13시30분 ]

노원구가 직원 간 협업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스마트폰 다이어리 앱'이 지난 1일 발생한 수락산 화재에서 직원 동원부터, 인력배치, 상황전파에 큰 역할을 해냈다.

스마트 폰 다이어리 앱은 직원 간 협업체계 강화와 전화요금 절감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전 직원에게 보급 운영해 오고 있다.

구는 지난 198분 화재가 발생하자 화재현장을 확인하고 1010분경 전 직원에게 비상근무 문자를 발송했다. 첫 신은 화재발생지점인 수락산역 인근으로 집결하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바람으로 인해 산불이 귀임봉 정상을 넘자 수락산역으로 집중되던 인력을 온곡초교 방향으로 재배치하는데 앱이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쌍방향 소통으로 다른 지역 상황이 실시간 공유하게 돼 화재진압에 큰 도움이 되었다.

노원 다이어리주소록은 담당 직원의 이름과 사진, 업무명, 핸드폰 번호, 사무실 전화번호 등이 있어 직원 간 신속한 비상연락망이 구축되도록 꾸며져 재난 시 신속한 협업은 물론 구청 조직과 학교 등 유관기관 등이 수록되어 있어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조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노원구 산불예방 및 진화 담당 팀장인 공원녹지과 박기선 팀장은 "노원 다이어리가 산불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었고, 직원들과 자원을 배분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다른 부서 직원들의 핸드폰 번호도 알 수 있어 신속하게 협업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 부서간의 벽을 허무는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해 앱을 개발했는데 재난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었다󰡓󰡒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하철 7호선 하계역 역명 을지대 을지병원 병기 (2017-06-15 12:43:46)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 감사메시지 추모목달기 행사 (2017-06-12 14:44:40)
도봉구, 목요데이트 생활예술동...
김용석 시의원, 깨알정책대상 ...
도봉 U-도서관 6월 27일 서비스...
도봉구, 영유아 대상 '오감발달...
박문수 의장, 보도블럭 및 통신...
덕성여대생의 안심귀가를 돕는 ...
도봉경찰서·대한노인회·경우...
현재접속자